NAFAL

폐기되던 자원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신개념 자원순환 경매 솔루션, 나팔

NAFAL은 브랜드의 유휴 자산을 ‘경매’와 ‘기부’로 연결하여 ESG 실천과 소비자의 가치소비를 동시에 실현하는 순환 플랫폼입니다.
나팔 서비스란?
경매 참여 하러 바로가기

문제를 이렇게 바라봤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나 행사를 종료한 후, 높은 비용을 투입해 제작했던 가치 있는 자산들을 일괄 폐기합니다.
처리 과정의 번거로움, 브랜드 이미지 훼손 우려, 법적 리스크 및 회계 문제 등으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유휴 자산’은 시장에 쉽게 유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물품들은 ‘희소한 리미티드 아이템’을 원하는 누군가에게는 의미 있는 소비가 될 수 있고, 브랜드에게는 폐기 비용 절감, 추가 매출 창출, 기부를 통한 ESG 실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풀고 있습니다

NAFAL은 기업의 폐기 예정 유휴 자산을 큐레이션하고, 스토리텔링 기반의 경매자동 전환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방식으로 순환시키는 프리미엄 ESG 경매 플랫폼입니다.
NAFAL이 공식 셀러가 되어 정식 유통 구조를 제공하고, 경매를 통해 유일한 자산의 시장 가격을 형성합니다.
낙찰되면 소비자는 특별한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제적 만족과 함께, 순환 소비에 동참하는 가치 소비를 경험하며
낙찰 시 발생하는 수익은 브랜드에게 또다른 매출 혹은 기부(세제 혜택) 선택권을 제공하며, ESG 활동 실적 및 컨텐츠 생산이라는 전략적 가치를 제공합니다.
브랜드는 유휴 자산을 손쉽게 정리하고,
소비자는 의미 있는 소비와 기부에 참여하며,
사회에는 낭비 없는 자원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지금은 이런 단계에 있습니다

현재 리라운더는 MVP 런칭을 완료하고, 시장 검증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NAFAL B2C 경매 시작: 프리런칭 기간 동안 이미 380만원의 매출과 입찰 성사 비율 80%를 달성하며 B2C 시장의 가능성 검증
전략적 PoC 및 파트너십: LG전자, 동서식품, 매일유업 등과 성공적인 PoC를 진행하였으며, SM컬쳐파트너스, CNT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기술 고도화 단계: 기업 유휴 자산 거래 및 ESG 전환을 위한 AI 자산 가치 산정 및 순환 촉진 기술 개발(TIPS 기술 도도화) 진행 중
법인 전환: 2025년 10월 개인사업자 ‘라운더’에서 ‘(주)리라운더’로 법인 전환
우리는 이제 시장 확장을 위한 기술 고도화 및 파트너십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